티스토리 뷰

샌드박스 기간이란 구글에서 일정 기간 동안 상위권 노출을 막고 신뢰가 있는 블로그로 바뀌기 전까지 포스팅이 구글에 노출되지 않는 기간을 말합니다. 구글 공식 입장에서는 샌드박스 기간은 없다라고 얘기를 하고 있지만 실제로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개설하고 첫 글이 노출 되기 까지는 6개월의 기간이 걸리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샌드박스 기간
샌드박스 기간

 

샌드박스 기간 단축하는 방법

1. 글을 꾸준히 작성 합니다.

글을 꾸준히 작성을 해야 블로그의 신뢰도에 도움을 주고 도메인 점수도 높여주기 때문에 샌드박스 기간 단축을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카테고리 주제는 하나로 합니다.

카테고리 주제를 하나로 해야 블로그의 전문성이 높아지며 한 방문자가 블로그를 들어왔을 때 체류 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므로 카테고리는 하나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에서 제일 중요한 것이 방문자의 체류 시간입니다.

 

3. 글의 질을 높입니다.

글을 AI나 복사 붙여 넣기로 대충 적어놓게 되면 많은 분들이 글을 읽다가 나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체류 시간을 높여 도메인 점수를 높이기 위해서 글의 질을 높입니다. 챗gpt 사용을 줄이고 공부를 해서 글을 적는 것이 빠른 구글 노출을 위한 지름길입니다.

 

4. 새로운 구역의 글을 씁니다.

구글이 제일 좋아하는 것이 새로운 것입니다. 같은 자동차 주제라도 아직까지 개척되지 않은 분야의 글이 있을 수 있고 새로운 글은 바르게 구글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5. 구글 서치 콘솔 색인 신청하기

구글 로봇이 자신의 블로그를 긁어가는 시간을 기다리지 말고 먼저 구글 서치 콘솔에 블로그를 인증받고 글을 쓰는 족족 색인을 신청하는 것입니다. 그럼 긁어가는 시간 단축도 가능하고 하는 겸에 네이버 서치 콘솔에도 등록을 해서 방문자를 데리고 오는 것이 좋습니다.

 

 

 

샌드박스 기간 1달도 안된 실제 후기

실제로 제가 블로그에서 쓴 글은 쓴 지 한 달도 되지 않았는 데 구글에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완전히 새로운 분야의 새로운 카테고리의 글이었기 때문입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쓴 카테고리를 쓰면 어쩔 수 없이 노출은 안될 가능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아직까지 많이 쓰지 않거나 뉴스를 보면서 새로 만들어진 것들에 대한 내용을 글로 적게 되면 구글 노출이 실제로는 더 빨리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더 많은 정보를 알려드릴 테니 아래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